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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점화 플러그의 종류와 결함 발생시 증상

by 궁평항 미래 연구소장 2023.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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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플러그는 자동차 점화 시스템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연소실에서 연료를 점화하고 엔진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스파크를 제공합니다. 점화 플러그는 연소실에서 연료를 점화하고 엔진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스파크를 제공하는 자동차 점화 시스템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최적의 엔진 성능과 효율성을 보장하려면 스파크 플러그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화 플러그에 대한 개요

1. 점화 플러그의 구조

스파크 플러그는 나사형 금속 쉘, 세라믹 절연체, 중앙 전극 및 접지 전극으로 구성됩니다. 중앙 전극은 일반적으로 구리 또는 백금으로 만들어지며 연소실로 돌출됩니다. 접지 전극은 일반적으로 접지 전극과 중앙 전극 사이에 간격을 형성하기 위해 구부러지는 작은 금속 조각입니다. 간격은 스파크가 발생하는 곳입니다.

2. 점화 플러그의 기능

자동차의 점화 시스템이 스파크 플러그에 전류를 보낼 때 중앙 전극과 접지 전극 사이의 틈에 있는 공기-연료 혼합물을 이온화합니다. 이것은 연소실의 연료를 점화시키는 작지만 강력한 스파크를 생성하여 엔진에 동력을 공급하는 폭발을 일으킵니다.

3. 점화 플러그의 중요성

점화 플러그는 자동차 엔진의 전반적인 성능과 효율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점화 플러그가 마모되거나 더럽거나 손상되면 실화, 거친 공회전, 연비 감소, 심지어 엔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유지 관리 일정에 따라 스파크 플러그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화플러그의 종류

1. 구리 점화 플러그

이것은 점화 플러그의 가장 기본적인 유형이며 단단한 구리 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찾기 쉬우나 스파크 플러그 유형 중에서 수명이 가장 짧습니다. 구리 점화 플러그는 일반적으로 구형 자동차나 출력이 낮은 차량에 권장됩니다.

2. 백금 점화 플러그

이 점화 플러그에는 중앙 전극 끝에 백금 디스크가 용접되어 있습니다. 백금 코팅은 구리 점화 플러그보다 내구성이 뛰어나며 최대 3배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효율적이고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플래티넘 스파크 플러그는 고품질 점화 부품이 필요한 자동차와 전자 분배기 기반 점화 시스템이 있는 자동차에 권장됩니다.

3. 이리듐 점화 플러그

이들은 자동차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진보된 유형의 점화 플러그입니다. 그들은 더 큰 스파크와 더 나은 점화를 허용하는 백금 스파크 플러그보다 더 작은 중앙 전극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리듐 점화 플러그는 가장 비싼 유형의 점화 플러그이지만 수명이 가장 길며 일부는 최대 100,000마일까지 지속됩니다. 스포츠카나 고급 고급 차량과 같이 고성능 점화 부품이 필요한 자동차에 권장됩니다.

4. 이중 백금 점화 플러그

이 점화 플러그는 중앙 전극과 접지 전극 모두에 백금 코팅이 되어 있어 더 긴 수명과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중 백금 점화 플러그는 한 번에 두 개의 점화 플러그를 점화하는 폐기물 점화 시스템이 있는 자동차에 권장됩니다.

5. 은색 점화 플러그

이 점화 플러그에는 구리 또는 백금 대신 은색 전극이 있습니다. 은 코팅은 더 나은 전도성과 내마모성을 제공합니다. 은색 스파크 플러그는 고성능 엔진이 장착된 차량이나 고온에서 작동하는 엔진에 권장됩니다.

점화 플러그에 결함 발생시 증상

1. 엔진 실화

깨진 점화 플러그는 엔진 실화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실린더의 연료가 제대로 점화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가속 시 거친 공회전, 망설임 또는 비틀림, 힘 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연비 저하

점화 플러그가 파손되면 엔진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연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평소보다 더 많은 가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점화 플러그가 파손되었거나 오작동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3. 급작동

점화 플러그가 파손된 경우 특히 추운 날씨에 엔진을 시동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는 엔진이 실린더의 연료를 점화하는 데 필요한 스파크를 생성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엔진 표시등 점검

스파크 플러그가 파손되면 차량의 온보드 컴퓨터가 엔진 성능 문제를 감지하고 엔진 점검 표시등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화, 연비 감소 또는 점화 플러그와 관련된 기타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5. 거친 엔진 작동

점화 플러그가 파손되면 엔진이 거칠게 작동하고 차량 전체에 진동과 흔들림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두드리는 소리나 똑딱 거리는 소리와 같은 비정상적인 소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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